홍콩을 가지 않더라도 홍콩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그곳, 딤딤섬 코엑스점! 정통 딤섬의 매력을 서울에서 만끽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 맛집이에요😄
부드러운 육즙이 가득한 샤오롱바오부터 담백한 청경채까지, 메뉴가 다양하여 선택의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맛있는 딤섬을 먹기 위해 다시 방문하고 싶은 딤딤섬!" 오늘 제가 다녀온 솔직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팀호완은 홍콩에서 시작된 딤섬전문점으로, 미쉘린 스타를 받은 전통 홍콩식 딤섬 가게입니다.
한국에서는 2022년에 삼성동에 첫 매장을 열며 한국에 진출하였으며 딤딤섬과 홍콩식 딤섬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습니다.
팀호완의 대표메뉴는 차슈바오번으로 겉은 바사삭한데 속은 촉촉한 식감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외 완탕면과 비빔면 등 다양한 홍콩식 메뉴도 제공합니다.
2년 전에 한번 방문했었는데, 그 당시에도 팀호완이 한국에 처음 들어와서 큰 기대와 함께 방문해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과 함께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1. 매장위치(팀호완 삼성점점)
- 위치 및 접금성: 팀호완은 삼성역에서 내려 현대백화점 방향으로 10분 정의 도보 위치에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에서 코엑스인터컨티넨탈 방향으로 걸어가면 팀호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분위기: 팀호완의 인테리어는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첫발을 들이는 순간부터 쾌적한 느낌을 줍니다. 테이블 간격이 여유 있어 옆자리의 소음이 크지 않고, 개인적인 공간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은은한 조명과 세련된 색감의 인테리어가 어우러져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연인과 함께 식사하기 좋은 분위기였어요
약간 이국적인 인테리어로 홍콩 온듯한 느낌을 주는 팀호완
2. 메뉴 및 맛 평가
주문한 메뉴는 팀호완 시그니처인 차슈바오 번과 하가우, 차슈 라이스, 샤오마이, 청경채 그리고 예전에 홍콩에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으로 완탕면까지 주문 완료!!
차슈바오번
겉은 눅눅하지 않으면서 바삭바삭한 질감의 차슈바오번!!
소프트한 겉을 가볍게 베어 물거나 손으로 자르면 속에는 풍성한 바비큐 돼지고기 속이 들어있는데 달콤 짭짤한 맛이 일품입니다.
다만 속이 꽤 뜨겁기 때문에 급하게 먹으면 입천장이 화상을 입기 일쑤이기 때문에 맛있다고 급하게 먹으면 안 됩니다^^
팀호완의 시그니처메뉴로 중독성이 강한 맛으로 팀호완을 방문했다면 꼭 맛봐야 할 메뉴입니다.
하가우
하가우는 얇은 쌀가루 피에 속은 새우가 주재료입니다.
속에 새우가 통으로 들어가 먹을 때 쫀득함과 함께 새우의 식감이 독특하며 맛이 일품입니다.
샤오마이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속재료 새우를 좋아해서 하가우는 한번 더 주문해서 먹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샤오마이
샤오마이는 딤섬의 인기 있는 메뉴 중에 하나이며 얇은 밀가루 피에 속은 돼지고기, 새우, 버섯 등이 들어 있습니다.
얇은 피의 쫀득함과 씹었을 때 속의 진한 풍미미 쫄깃한 식감으로 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청경채
청경채는 배추과에 속하는 채소로 푸른 채소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사진으로 볼 때는 건강한 맛처럼 보이지만, 아삭하면서도 맹맹한 맛이지만 밑의 간장소스와 먹으면 굉장히 맛있습니다.
딤섬만 먹다 보면 느끼할 수도 있는데, 청경채를 곁들여먹으면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더해 줍니다.
차슈 라이스 롤
차슈 라이스 롤은 쌀국수 피 안에 속은 돼지고기로 채워진 음식입니다. 겉이 매우 미끄럽고 흐물흐물 거려 젓가락질이 어렵습니다.
그냥 먹으면 밋밋한 맛이지만, 아래 간장소스와 함께 어우러져 먹으면 짭졸음한 맛이 입안에 퍼지면서 돼지고기 식감과 함께 입안서 녹습니다. 간장이 생각보다 짜지 않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이 적셔 먹어야 맛있습니다.
완탕면
예전 홍콩에서 굉장히 맛있게 먹었던 완탕면. 그때의 추억으로 완탕면만 있으면 항상 같이 주문하는 1인입니다.
달콤 짭짤한 국물에 알이 알리오와 같은 약간 덜 익은 느낌의 면발 그리고 고기와 새우로 가득 차있는 완탕!!
국물만 먹으면 좀 짜지만 면 또는 완탕(새우)과 같이 먹으면 완탕면의 맛과 풍미를 한층 더 끌어당깁니다.
지역마다 맛의 차이는 약간 있지만 항상 믿고 먹는 완탕면!
팀호완을 방문한다면 많은 메뉴들이 있지만, 차슈바오번과 딤섬종류 그리고 청경채, 완탕면은 추천하고 싶은 메뉴입니다.
3. 가격대
2인이 방문한다면, 오늘처럼 주문하면 5만 원대로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지난번 방문 때는 맛있는 메뉴는 한 번씩 더 시켜보니 2인 방문에 7만 원대로 굉장히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전반적인 팀호완의 가격대는 차오수번은 9,000원이며, 딤섬종류도 6,000~8,000원대의 가격으로 딤섬전문점 치고는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를 조합하여 여러 가지 맛을 볼 수 있으며 한국에서 홍콩 전통딤섬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몇몇 메뉴에서는 양이 적다고 느낄 수도 있어 메뉴선정에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주문은 각 테이블마다 오더프로그램 사용해서 편하게 주문할 수 있어 시간을 갖고 천천히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주차의 경우 팀오환 앞 발레파킹이 가능하며 비용은 3,000원입니다.